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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12 쏘나타 기능 장점 성능 모두 보기

몽하우스 2019. 9. 8. 05:00

현대 NF 쏘나타는 1985년에 대중에 최초로 공개되어 현대의의 기술력이 총 집약된 차라는 평가를 받으며 시장에 출시된 국산차이며 우리나라 4도어 세단차 시장에서 현대를 이끌어갈 정도의 우수한 시장 점유율을 보였던 차종입니다. 또한 역대 총 5번의 모델 변경을 거쳤으며 최근에는 풀체인지까지 단행된 상황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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외부 Design

현대 NF 쏘나타는 그랜저와 비슷하게 디자인된 프론트 램프를 탑재하여 정돈된 이미지를 강렬하게 선사하고있으며 효율적 냉각이 가능한 위치에 짧고 굵은 라인의 공기 흡입구를 탑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이전 모델과 비슷하게 텀블 홈이 세팅되어있어 무난한 차량 자체의 감성을 표출해주고있습니다.




또한 몰딩 형식으로 마련된 디자인 요소를 차량 도어 하단 쪽에 배치하여 매력적인 옆면의 디자인을 강조하며 단단한 직선을 베이스로한 스타일 라인을 통해 독특한 NF 쏘나타 측면의 스타일을 완성합니다. 또, 어프로치보다 높게 디파처 앵글을 세팅함으로써 의외로 공격적인 뒷면의 분위기를 가감없이 뽐내고자합니다.




내부 Design

현대 NF 쏘나타는 1열 중간에 다양한 물건 보관에 용이한 센터 콘솔 박스를 탑재하고있으며높은 곳에 내장형으로 설치된 중앙 디스플레이 장치를 통해 보기 쉽게 영상을 전달하고있습니다. 여기에 과거 현대 디자인이 돋보이는 계기판을 클러스터에 삽입하여 직관적으로 주행 정보를 운전자에게 제공하고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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여기에 무릎이 닿지 않는 여유로운 수준의 뒷좌석 레그룸을 확보하여 안락한 NF 쏘나타 뒷자리 탑승을 실현시켜주고있으며쾌적한 공기를 들여보내는 선루프를 천장에 장착하여 여유로운 드라이브 할 수 있게 해주고있습니다. 여기에 시트 조절을 통한 유동적인 전방 레그룸을 확보하고 있어 운전자로 하여금 안락하게 주행을 즐길 수 있게 만들어주고있습니다.




제원 및 성능

현대 NF 쏘나타는 에어백 연동 시트벨트를 통해 사고시 운전자의 생명을 확실하게 보호하고 차체 자세 제어 장치를 통해 차체 자세 제어가 가능하게한다고 합니다. 또, 원터치 업다운 파워 윈도우를 통해 편리한 차량 제어 환경을 연출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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현대 NF 쏘나타는 엔진방식은 2.0세타II 듀얼VVT, 최대 토크는 20.1kg.m, 최대 출력은 163hp의 기능을 발휘합니다.



현대 NF 소나타의 시작 가격은 최소 1831만원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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